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제품

日,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가라오케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많은 아이템들이 한 시대를 풍미할 정도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고 사라져가곤 했다. 그 중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있으니 등장과 동시에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현재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라오케이다. 모든 사람들을 가수의 반열에 올려준 이 기계는 출시된 지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가라오케를 창시하고 전 세계로 보급한 종주국인 일본의 두 회사가 손을 잡고 새로운 형태의 가라오케 기계를 개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도쿄의 니폰 텔레소프트(Nippon Telesoft)와 나고야의 싱(Xing)이 손을 잡고 개발한 이 특제 기계는 시력이 약하거나 아예 시력을 잃어 앞을 볼 수 없는 사람들도 가라오케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작동방식도 간단하다. USB를 이용하여 가라오케 기계를 PC와 연결만 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된다. PC에 설치된 변환용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노래 가사를 점자로 바꾸어 화면에 디스플레이해주기 때문에 시각장애인도 쉽게 가사를 판독할 수 있다. 노래가 시작되면 화면을 손으로 만져서 40여개의 점자로 변환된 노래 가사를 읽어 가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더 이상 노래 가사를 외울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시각장애인들에게 희소식이 될 이 제품은 올해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본에서만 이 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니폰 텔레소프트가 심혈을 기울여 점자 가라오케를 소개하는 영문 홈페이지를 구축한 점 등을 감안할 경우, 이 기술을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는 것도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출처http://www.telesoft.co.jp/b/karaoke.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