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용량 포터블 저장장치 시대 개막"

휴대형 외장하드 新제품 2종 출시, 외장하드 사업 박차 * 1.8' HDD 채택 'S1 미니' / 2.5' HDD 채택 'S2 포터블'
삼성 독자 USB 일체형 기술적용, 소형화/경량화/저전력 실현
이 달 중순 유럽 시장 첫 출시, B2C 서비스 본격 개시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증가로 고용량 휴대용 저장장치 수요급증
외장하드 시장 '07년 44백만대에서 '13년 156백만대 규모로 연간 20% 이상 高성장 전망

삼성전자가 휴대형 외장하드(외장형 하드디스크) 新제품인 '모바일 외장하드 S시리즈'를 출시하고, 외장하드 시장의 본격 공략에 나선다.

외장하드는 하드디스크를 내장하여 고용량 저장공간은 물론 휴대성까지 겸비한 휴대형 저장장치로, 수백기가의 대용량 데이터를 편리하게 이동하고 보관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PC를 비롯, 소비자 가전에 채용되는 내장 HDD 사업에 집중해 왔으나, 본격적인 외장하드 사업 진출을 통해 B2C 분야를 적극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삼성의 新제품 외장하드는 소비자들의 고용량 데이터 휴대 성향 증가 트렌드에 발맞춰 휴대형 외장하드로 특화 판매될 예정이다.

삼성 외장하드 S시리즈는 ▲1.8인치 HDD를 채택한 초소형「S1 미니(Mini)」와 ▲2.5인치 HDD를 채택한 휴대용「S2 포터블(Portable)」2종으로 피아노 블랙, 스노우 화이트, 와인 레드, 초콜릿 브라운 등 4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다.

디자인은 부드러운 느낌의 유선형에 4가지 컬러의 고광택 커버와 표면 미세패턴 처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뒷면의 가죽 소재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특히, S시리즈는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USB 일체형 기술'로 업계 최소 사이즈는 물론 경량화, 低소비전력을 실현했다.

※[용어설명] 삼성 독자 'USB 일체형 기술'(HDD에 USB 컨트롤러를 일체화하여 별도 컨트롤러 채용없이 외장하드 완제품을 구현하는 기술로, 외장하드의 초소형화, 경량화, 전력소모 절감 효과를 가져옴)

'S1 미니'는 1.8인치 USB 일체형 하드디스크를 사용, 신용카드 정도의 초소형 사이즈에 최대 160GB 용량을 저장할 수 있으며 기존 2.5인치와 3.5인치 중심의 외장하드 시장에 소형화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S2 포터블'은 2.5인치 USB 일체형 하드디스크를 사용, 동급 제품 대비 사이즈는 17%, 소비전력은 30% 정도 줄였으며, 최대 500GB 용량을 제공한다.

또, S시리즈는 실시간 또는 지정된 스케줄에 따른 데이터 자동백업, 나만의 중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저장할 수 있는 시크릿존(SecretZoneTM), 패스워드를 통한 데이터 이중보호 장치인 세이프티키(SafetyKeyTM) 등 삼성전자 외장하드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스토리지 사업부 오태엽 상무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증가에 따라 고용량 외장하드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노트북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외장하드 시장은 연간 20% 이상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외장하드의 휴대성, 데이터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삼성전자만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감성까지 만족시키고자 했다"고 밝혔다.

S시리즈는 이 달 14일부터 개최되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인 한국전자 산업대전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이 달 중순 유럽시장 첫 출시를 시작으로 11월 국내 시장에서도 본격 유통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가 외장하드 사업에 본격 진출하게 되면서, 전 세계 외장하드 시장에서 HDD 제조업체의 자가 브랜드 시장 규모는 확대 가속화되어 2011년에는 전체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삼성전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