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가장 강력한 오프로더 브라부스의 GV12S 바이터보

곰탱이it 2009. 2. 26. 23:2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라부스(Brabus)사는 세계에서 가장 파워풀한 오프로더(off-roader)를 개발했다. 브라부스의 오프로더는 최신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모델을 기반으로 해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이 독보적인 5도어 오프로더는 브라부스 SV12S 엔진으로 구동된다.


독일연방 자동차 등록국(German Vehicle Registration Agency)으로부터 차량 제조업체로 인정을 받은 브라부스의 특별한 모든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브라부스의 G V12 S 바이터보(트윈터보)는 종합적인 럭셔리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울트라 파워풀 4륜구동 오프로더의 가격은 379,000유로부터 시작한다.


브라부스의 SV12S 엔진은 메르세데스 최신형 S600 모델의 V12 브라부스 엔진에 기반하고 있다. G클래스 엔진룸에 장착되기 전, 3밸브 엔진의 배기량은 5.5리터에서 더 긴 스토로크, 더 큰 실린더, 더 큰 보어(bore)를 사용하는 6.3리터로 증가된다. 또한 실린더 헤드에는 특수한 크랭크샤프트가 장착된다.


엔진 주변장치들은 보다 큰 터보차저, 최적화된 인터쿨링 시스템, 금속 촉매제를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고성능 배기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배기시스템은 G클래스 모델을 위해 맞춤개발된 것으로 듀얼 크롬 도금 배기관들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배기관들은 좌우 측면의 뒷바퀴 앞부분에 돌출되어 있다. 엔진 전자제어장치를 위한 새로운 정밀 맵핑이 모든 새로운 부품들 간의 완벽한 상호작용을 조율한다. 그 결과, 유로 IV 배기가스 규범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완벽하게 부드러운 엔진 구동 및 최대출력이 가능해졌다.


G클래스의 브라부스 SV12S 엔진은 5,100rpm에서 700hp/515kW의 출력이 가능하다. 이 엔진의 최대토크는 2,100rpm에서 1,320Nm이다.


출처 http://www.brabus.com/en/raster.php?page=8&sub=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