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GM-세그웨이, 도심형 2륜 전기 자동차 ‘퓨마’

반응형

미국 자동차 회사인 제너럴 모터스(GM)와 전기 스쿠터 제조업체인 세그웨이(Segway)가 손잡고 도시형 2륜 전기자동차 시제품을 선보였다. 전 세계의 주요 도시들이 겪고 있는 교통 정체와 대기 오염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자동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젝트 ‘퓨마(PUMA;Personal Urban Mobility and Accessibility;개인의 도심 이동성과 접근성)’는 2인용 2륜 전기자동차이다. 도심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무엇보다 공해 없이 깨끗하게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퓨마는 전기구동방식과 배터리, 동적안정화(바퀴 밸런스 조정), 전자식 가속과 핸들조작, 브레이크, 차량 간 커뮤니케이션, 자율운전과 주차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대거 채용했다. 이러한 기술의 도입으로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배기가스 제로, 안전성 강화 등이 가능해졌다.


무게는 136㎏, 최고 속도는 시속 56km이며, 1회 충전으로 최고 56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했고, 충전 비용은 60센트 정도다.


GM은 2012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퓨마가 출시되면 교통 문제, 소음 문제, 대기 오염 등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진정한 21C형 스마트 자동차 퓨마를 기대해보자!


출처 http://www.segway.com/pum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