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지구상에 오직 11대 밖에 없다 ,고성능 슈퍼카 ‘노비텍 투레스토’ - 11대 한정판매

반응형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만한 고성능 수퍼카가 새롭게 등장했다. 고가의 고성능 자동차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노비텍(Novitec)의 투레스토(TuLesto)는 이러한 모델들과 다르다.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타협하지 않는 고성능 컨셉도 그 요인 중에 하나지만, 지구상에 오직 11대 밖에 없다는 희소성이 이 모델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 바바리아(Bavaria)의 자동차 제조업체 노비텍이 선보인 이 미드엔진(mid-engine) 2인승 경주용 자동차는 넓이가 204센티미터에 무게는 1,260킬로그램밖에 되지 않는다. 이 모델은 듀얼 수퍼차저(supercharger)가 장착된 V8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파워 아웃풋은 777마력/571.8kW에 달한다.


또한 탄소섬유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출력대 중량비가 1.62 kg/hp에 불과하다. 이러한 강점에 힘입어 투레스토는 몇 대 안 되는 수퍼 스포츠 자동차만이 경쟁할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투레스토는 3.4초 이내에 100km/h를 달리고, 22.6초 만에 300km/h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50km/h에 달한다. 


노비텍의 울프강 하게돈(Wolfgang Hagedon) 이사는 “20년 동안 쌓아온 자동차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이 고성능 스포츠카에 적용해 전 세계 11명의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출처http://www.tulesto.com/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