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혼다의 '엘리먼트' - 애완견을 생각한 SUV < 차 트렁크에 애완견 전용 침대와 사고시 애완견의 충격을 완화시키는 쿠션이 장착>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혼다자동차(Honda Motors)는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친애완견 버전의 엘리먼트(Element) SUV를 선보였다. 기존의 혼다 엘리먼트를 개조한 이 차량은 애완견 주인들의 이동 편의성을 생각한 모델로 차 트렁크에 애완견 전용 침대와 사고시 애완견의 충격을 완화시키는 쿠션이 장착돼 있다.


차량 안전벨트와 에어백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세계적 기업인 일본의 타카타(Takata)사에서 애완견 안전 장비를 고안하고 제작했다. 애완견의 차량 탑승을 돕는 경사로도 있다.


혼다 엘리먼트는 청소하기 간편한 우레탄 바닥재와 널찍하고 편평한 트렁크(뒷좌석을 제거하면 74.6입체평방피트), 트렁크의 넓은 사이드 도어, 낮은 차체로 타고 내리기 쉽고, 긴 물건도 실을 수 있는 규모의 애완견 친화적인 인테리어로 사랑을 받아왔다.


2.4리터 i-VTEC 4기통 엔진을 장착한 혼다 엘리먼트는 5단 수동 변속이나 5단 자동 변속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총 4명의 좌석까지 확보할 수 있는데, 뒷좌석을 들어 올려 트렁크에 더 큰 물건을 실을 수도 있다. 뒷좌석을 위나 옆으로 접거나 완전히 제거해 버릴 수도 있다.


방수 우레탄으로 코팅된 바닥에 시트커버도 방수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애완견들이 차를 더렵혀도 청소하기가 아주 쉽다. 이 차량은 애견 인구가 많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world.honda.com/news/2009/4090408Dog-friendly-Honda-Element-Concep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