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Size

wearable robot
Height 1,600mm

Weight

Full Body Type approx. 23kg
(Lower body approx. 15kg)

Power

Battery Drive
Charged battery( AC100V)

Continuous operating time

Approximately 2 hours 40 minutes

Motions

Daily Activities( standing up from a chair, walking, climbing up and down stairs)
Hold and lift heavy objects
and more...

Operation

Hybrid Control System

Working Environment

일본 로봇 전문 업체 사이버다인(Cyberdyne)이 로봇슈트 ‘할(HAL;Hybrid Assistive Limb, 하이브리드 의족)’을 개발했다. 장애인이나 노인들을 돕기 위해 개발된 사이보그형 로봇으로 영화 ‘아이언맨’ 속 강철로봇을 연상시킨다.


22kg 무게의 할은 근육 양이 적어 힘을 쓰지 못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들의 이동을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할의 작동 원리는 비교적 간단하다. 로봇을 착용한 사람이 움직이고자 할 때 뇌에서 근육의 운동뉴런으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이 신호를 로봇의 특별한 센서가 감지해 작동하는 것이다.


로봇에는 피부에서 나타나는 아주 미세한 생체 신호를 파악할 수 있는 특별한 센서가 있기 때문에 신체 운동이 쉽지 않은 장애우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인간이 가진 힘의 10배 정도까지 낼 수 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하면 약 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할’은 재활훈련, 장애우들의 일상생활, 공장 노동자, 재난지역에서 구조 활동 등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오락분야에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http://www.cyberdyne.jp/english/robotsuithal/index.html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