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도요타(Toyota)! 세계적인 수준의 운전 시뮬레이터를 개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요타, 세계에서 가장 실감나는 운전 시뮬레이터 개발

도요타(Toyota)는 세계적인 수준의 운전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교통사고를 줄이는 적극적인 안전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평균 운전자들의 운전 특징을 효과적으로 분석하는 운전 시뮬레이터다.


시즈오카(Shizuoka)현 스소노(Susono)시에 위치한 도요타의 히가시후지 기술센터(TMC's Higashifuji Technical Center)에 있는 이 운전 시뮬레이터는 세계에서 가장 실감나는 운전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이 운전 시뮬레이터는 운전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가능한 한 실제와 비슷한 운전경험을 제공한다.


이 운전 시뮬레이터의 핵심은 바로 실제 자동차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천정을 거대한 360도 오목 비디오 스크린으로 사용하고 있다. 직경 7.1m의 돔 안에 플랫폼이 있고 그 위에 실제 자동차가 놓여있다.


운전자가 운전을 시작하면 경사, 진동 등 여러 장치들이 돔을 운전 환경에 맞게 조작한다. 이 돔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세로 35m, 가로20m까지 이동 범위를 조작할 수 있으며, 정밀 컴퓨터로 제어된다.


그 결과 방향전환을 비롯한 다양한 운전 조작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 속도감, 가속감 등 실제 운전상황과 같은 현실감 있는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소음 효과까지 더해져 더욱 실감난다.


출처 New Launch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