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닛산 자동차 신 모델 Fuga를 통해 첨단기술을 공개할 계획!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20. 15:3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닛산 자동차는 이번 달 일본에서 선보이는 신 모델 Fuga를 통해 제작에 사용된 두 가지 첨단기술을 공개할 계획이다. 세계 최초의 차간거리유지시스템과 내비게이션 연동이 가능한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로 차량의 거리 유지는 물론 앞 범퍼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통해 앞 차량과의 상대속도도 통제할 수 있다.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를 밟지 않은 상태에서 자동차가 앞 차에 가까이 갈 경우 시스템은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부드럽게 속도를 줄인다. 반대로,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를 밟은 상태라면 “푸시 백” 메커니즘을 통한 가속 작동장치를 실행시켜 페달에서 운전자가 발을 놓도록 도와준다.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앞 범퍼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통해 들어오는 정보에 따라 작동된다. 앞 차가 있을 경우, 시스템은 적절한 차간거리를 통제하며 사전에 운전자가 미리 지정해놓은 속도가 최대 제한선이 된다.


앞 차가 없을 경우, 운전자의 지정속도에 따라 운행을 하게 된다. 내비게이션 장치가 들어있어 이를 통해 얻은 도로 정보를 이용하여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다음 커브를 예상하여 차량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즉, 커브 길에 가까이 다가가면 점차적으로 속도를 줄이고 커브를 돌아 곧은길로 들어서면 부드럽게 원래 속도로 되돌아온다.


차간거리유지 시스템과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장치를 모두 갖춘 경우 운전 조건에 따른 휠 스위치를 이용하여 운전자는 기능을 선택하여 세팅할 수 있다.


출처 Far East Gizm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