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CSR사의 불루코어5(BlueCore5)-멀티미디어 실리콘! 도요타의 새로운 G-BOOK 탑재!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20. 15:2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CSR사의 불루코어5(BlueCore5)-멀티미디어 실리콘이 도요타의 새로운 G-BOOK mX 및 G-BOOK mX Pro 텔레매틱스와 내비게이션 기기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CSR사는 밝혔다. 이로써 운전자들은 휴대폰, MP3 플레이어, 개인 미디어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에 담긴 오디오를 G-BOOK에 연결, 크리스털처럼 선명한 음질로 자동차 스테레오 시스템에서 무선 재생시킬 수 있다. 또한 오디오 재생 외에도 핸즈프리 기기처럼 작동하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도로 위를 응시하면서도 언제나 고품질의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특히 고품질의 자동차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개발되었다. 핸즈프리 모드로 설정되면 통합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를 이용한 반향소거로 최상의 음질을 제공해준다. 또한 음악을 즐겨듣는 사용자를 위한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통합 코덱을 사용해 음향 대 잡음비를  -95dB로 낮출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의 수신감도는 -90dBm, 전송출력은 +8dBm이다.


이러한 성능 수치는 향상된 수신품질로 전송 범위가 대단히 증가되었음을 보여준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인 블루투스 오디오비쥬얼 리모트 컨트롤(AVRCP) 프로파일을 비롯한 대다수의 블루투스 프로파일과 호환된다. 이 AVRCP 프로파일로 도요타는 G-BOOK의 미래반복(iteration)에 무선제어 기능을 포함하는 옵션제공이 가능했다.


CSR 사 자동차 비즈니스 부문의 라픽 잘라드(Rafik Jallad) 부사장은 블루코어5-멀티미디어가 특히 모노 및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고안되었으며 비할 바 없는 새로운 수준의 음성 및 음악 품질을 전해준다고 밝혔다. 또한 블루투스 전파에 다양한 기술을 통합시킨 강력한 DSP 구조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지속적으로 고객들로 하여금 시장에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CSR 사는 자동차 시장용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도요타와 같은 상위 업체들과 협력함으로써 자사 제품의 역량과 기능을 부각시켜왔다고 그는 밝혔다.


출처 Coolest Gadget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