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IT

후지쯔 사의 에너지 절감형 그린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25. 11:5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지쯔(Fujitsu) 사는 시설물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그린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Green Infrastructure Solution)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시설물들에는 빌딩이나 기계실 그리고 전력 및 냉각을 위한 부속 건물과 같이 고객들의 IT 장비가 보관되어 있는 곳을 말한다. 이러한 시설물들은 데이터 센터 하나가 소비하는 전력의 절반이상을 사용한다.


후지쯔 사는 일본 전역에서 후지쯔 그룹이 사용하고 있는 50개 데이터 센터의 설계 및 운영을 통해서 IT 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시설들의 에너지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후지쯔 사는 이러한 전문지식을 활용해서 소비자들에게 컨설팅, 설계, 설치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IT 시설을 짓도록 유도할 계획을 갖고 있다.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후지쯔 사의 IT와 건설 분야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후지쯔 건축가 및 엔지니어(Fujitsu Architects & Engineers)팀은 고객들에게 IT 시설물의 기획, 설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도움을 제공할 것이다.


그린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서비스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전력사용료 및 환경 부담이 줄어든 IT 시설물들을 건설함으로써 후지쯔의 고객들은 물론 사회 전체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솔루션은 고객들의 전력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방출량을 현재의 50% 수준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력량에 의해 제약을 받았던 IT 시스템이 탄력적으로 확장될 수 있으며, IT 예산에 맞춰 점진적으로 최대한 활용될 수 있다. 게다가, 이 솔루션은 IT 시설들의 유지 및 개축과 관련된 부담을 줄여줄 것이다.


출처 Tech-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