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통신기기

메신저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선단말기 `지핏 와이어리스 메신저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2. 18:25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녀들의 과다한 휴대폰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이용으로 통신비용 부담에 골머리를 앓는 부모들을 위한 한가지 대안이 나왔다.


AP통신은 미국의 중소기업인 지핏(Zipit) 와이어리스가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전용 무선단말기 `지핏 와이어리스 메신저 2'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지핏 와이어리스에 따르면 Z2는 휴대전화나 다른 지핏의 기기, PC와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이 제품은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Wi-Fi 기반의 단문 메시지와 인스턴트 메시지가 모두 가능한 기기이다.


집을 비롯한 Wi-Fi가 구축된 장소, 무선 인터넷 ‘핫스팟’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간에 Z2를 이용하여 친구나 동료들과 동시에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 새로운 메시징 서비스는 지핏 와이어리스의 IM 친구목록과 호환이 되며 동시에 여러 명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대화 내용은 받은 메시지함 또는 보낸 메시지함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대화창에 따로 저장된다.


아울러 20명의 휴대전화 이용자들과 문자대화를 할 수도 있으며 AOL, 야후, MSN과 같은 메이저 인스탄트 메시징 플랫폼 회사들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Z2에는 오디오 플레이어와 포토 뷰어가 내장되어 있어 간단한 오락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지핏 와이어리스는 서비스 홍보를 위해 2008년 1월 31일까지는 Z2 사용자들에게 한 달에 3,000건을 한도로 무료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2008년 2월 1일부터는 Z2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월 $4.99를 지불해야 한다.


지핏은 지난 2004년 메신저 송수신 무선단말기 시장에 진출해 첫 제품을 출시했으나 판매량은 수만 대에 그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Z2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부가되는 등 휴대폰에 더욱 근접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좀더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Z2는 $149.99에 지핏 와이어리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출처 Gizm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