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통신기기

손가락만 까딱해도 원하는 곳에 전화를 걸어주는 휴대폰 노키아 S60-A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14. 17:4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출시되는 많은 휴대폰은 터치 스크린, 멀티 터치 등 다양한 터치 기능을 갖추었다. 그러나 이제는 제스쳐를 인식하는 휴대폰이 선보일 예정이다. 노키아가 개발 중인 S60-A는 손가락만 까딱해도 원하는 곳에 전화를 걸어주는 ‘마법의 휴대폰’이다.


애플社가 많은 신기술을 개발하여 특허를 통해 독점한 이후 많은 업체들은 자신이 독점할 수 있는 더욱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경쟁해 왔다. 노키아가 최근 개발 중인 S60-A 휴대폰은 해리포터 소설책에 나올 만큼 특별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아이폰이 공개된 이후 노키아의 엔지니어들은 완전히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보다 애플의 멀티 터치 기술의 대안을 찾고자 노력해 왔다. 노키아의 S60은 액티브 매트릭스 LCD와 통합된 광학 터치스크린 기술에 기반한다. 플래나르(Planar)社가 개발한 AMLCD 기술의 라이센스를 획득한 노키아는 카네스타(Canesta)社가 가지고 있는 전기 감지 기능 관련 특허 기술을 혼합하여 자사만의 멀티터치 기기를 개발한 것이다.


이 제품은 AMLCD 기술에 기반한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멀티 터치 제스처를 매우 잘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기는 디스플레이 전체에 광학 센서를 장착하여 스크린 위에서 움직이는 손가락을 인식하고 그 움직임을 기록할 수 있다.


이렇게 기록된 움직임은 패턴 인식 방식을 사용해 제어 제스처로 번역된다.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손가락을 사용한 제스처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기기를 작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New Launch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