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제품

히노 모터스의 카메라가 제공하는 넓은 시야를 가진 트럭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1. 1. 18:2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 히노 모터스(Hino Motors)는 트럭용 모니터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로 나온 모니터 시스템을 사용하면 4개의 동일한 카메라로 차량 자체는 물론 주변까지 컬러 화면을 통해 넓은 시야로 볼 수 있다. CCD 카메라를 장착하므로 대략 3 Mpixel 정도의 고 해상도와 36fps에 이르는 프레임 속도, 140°의 시야를 제공한다.

 

차량의 앞과 뒷부분에 장착된 카메라는 대략 5m 범위를 보여주는 반면 양옆에 각각 달린 카메라는 2.5m 거리를 담당한다. 양 옆 카메라에서 온 화면을 바탕으로 시스템은 약 10cm 내 오차를 계산하여 거리를 결정한다. 이미지프로세싱용으로 제공된 전자제어장치(ECU)는 Denso Corp.가 제조했다.


히노 모터스 시스템은 물체의 움직임 감지를 위해 사용되는 알고리즘을 담고 있다. 이 알고리즘은 차량과 물체 사이의 속도를 비교분석하여 정지된 물체를 감지하는 실수를 예방한다.


모니터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차량의 앞과 양옆에 달린 세대의 카메라가 제공하는 이미지 샷을 화면에 보여준다. 운전자가 변속레버를 반대로 하게 되면 뒤와 양옆에 달린 카메라가 보내는 샷으로 바뀐다.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세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범위 내에서 물체가 움직이면 그 부분을 빨간색으로 깜박이거나 경고음을 내 운전자에게 주의를 준다.


히노 모터스 모니터 시스템의 판매개시일자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10월 27일부터 11월 11일까지 열리는 도쿄 모터쇼에서 모습을 공개중이다.


출처 Fareaastgizmos

http://www.fareastgizmos.com/transport/hino_motors_four_cameras_monitor_system_show_birdseye_view_of_vehicle.php
[기타제품] - 수륙 양용 캠핑카 - 테라 윈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