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자전거와 오토바이의 경계를 흐리는 히리시 디자인(Hirsch Design)의 ‘코모토(Comoto)’

곰탱이it 2010. 1. 14. 02:13
반응형

오토바이 내연 엔진과 관련 부품을 제거하면, 오토바이의 정의는 훨씬 넓어진다. 히리시 디자인(Hirsch Design)의 ‘코모토(Comoto)’ 오토바이는 오토바이와 마운틴 바이크 사이의 경계를 무너뜨린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측면 휠 허브에 전기 모터를 장착해 체인 드라이브 요소를 제거함으로서, 40mph(65kmh) 속도를 내고, 일반 운전 상황에서 한번 충전에 50km 까지 운행할 수 있다. 가장 두드러진 점은 무게가 118 파운드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년말 대량 생산할 예정인 코모토는 레저 경량 오프로드용으로 개발되었다. 브레이크는 게이토브레이크(Gatorbrake) 6-포트이며, 타이어 등 고무 제품 강도를 높이는 데 쓰이는 케블러 호스와 싱글 디스크가 양쪽 모두 장착되어 있다.


72V 20ah 염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되고, 6061-T6 항공기용 합금 알루미늄판 등 고강도 부품을 사용해 경량이면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자동차 연료 조절판은 두 가지 방식으로 움직이며, 재생 브레이크를 통해 소량 충전도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재생 브레이킹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출력과 배터리 범위 사이의 미세한 균형감을 찾기 위해 출력 정도를 설정할 수도 있으며, 완충에는 2시간이 소요된다.


출처: http://www.comotorid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