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아수스, 세계 최초 아톰 N280 탑재 넷북 ‘Eee PC 마이티 프로’

곰탱이it 2009. 4. 12. 16:23
반응형
세계 최초의 넷북, Eee PC를 발표해 전세계 넷북 및 모바일 PC 시장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아수스가 세계 최초로 아톰 N280 CPU 탑재한 넷북 ‘EeePC 마이티 프로 1000HE(EeePC Mighty Pro 1000HE)’를 출시 한다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최초 아톰 N280 탑재

Eee PC 마이티 프로는 이미 지난 달 출시되어 넷북 업계 최초 9.5시간 배터리를 채용, All day computing을 실현해 업계 주목을 받은 바 있는 ‘EeePC 마이티’의 후속 모델로써 세계 최초로 아톰 N280을 탑재, 기존 아톰 N270에 비해 CPU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어 데이터 전송 속도인 FSB가 기존 533MHz에서 667MHz로 향상되었으며 그래픽 칩셋의 성능이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어댑터가 필요 없는 진정한 의미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실현

타 휴대용 전자제품과는 다르게 노트북은 짧은 배터리 수명으로 인해 외출 시 전원 어댑터를 휴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가지고 있다. Eee PC 마이티 프로는 넷북 업계 최초로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9.5 시간 사용이 가능한 초 강력 6셀 배터리(8700mAh)를 탑재하여 이동 시 전원 어댑터를 휴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넷북의 최대 장점인 사용시간과 이동성을 강조한 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모바일 패턴인 All day computing을 실현 했음을 의미한다.

넷북 업계 유일의 오버클럭 모드 지원

Eee PC 마이티 프로는 아수스의 독자적인 기술인 Super Hybrid Engine이 탑재 되어 있어 타 넷북 보다 향상된 성능을 발휘한다. 인텔 아톰 N280을 탑재한 대부분의 넷북은 1.66GHz로 동작 하지만 Eee PC 마이티 프로는 하이퍼포먼스 모드 설정 시 CPU 속도를 1.75GHz로 오버클럭시켜 복잡한 프로그램이나 빈도 높은 파일 입출력 작업 시 타 제품에 비해 더 빠른 성능을 보인다. 특히 오버클럭 모드는 제품 출시 전 아수스 내부에서 테스트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오버클럭에 비해 안전하다.

한국형 초컬릿 키보드와 170GB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아수스 Eee PC 마이티 프로가 채용한 초콜릿 키보드는 세계 최고의 문자 입력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한국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한국형 키보드로써, 먼지에 강하며 타이핑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어 넷북 시장의 새로운 키보드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160GB 용량의 하드디스크와 온라인 기반인 10GB Eee 스토리지를 지원해 최대 170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이는 MP3 40,000곡(4MB 기준), 일반 HD 드라마 200편(700MB 기준)의 저장이 가능한 수준으로 데이터 다운로드가 많은 한국 유저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이외에도 넓은 팜레스트와, 블루투스, 130만 화소 웹캠, 돌비 사운드 룸, 802.11 무선랜 등 이동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이동 시 편리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아수스는 세계 최초 N280을 탑재한 Eee PC 마이티 프로 출시를 기념하여 골드 에디션 500대 한정 예약판매를 4월17일부터 4월 2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구입은 주요 온라인 오픈 마켓 및 용산 테크노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마켓에서 가능하며 예약판매 관련 문의는 아수스 공식 홈페이지(http://asus.com/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출처: 아수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