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조약돌 닮은 디자인의 삼성 넷북 'N310'

곰탱이it 2009. 6. 10. 22:29
반응형

부드러운 촉감과 화려한 색감, 조약돌 닮은 디자인의 삼성 넷북 'N3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넷북 'N310'은 가죽 느낌이 나는 도료를 사용해 핸드백이나 지갑과 같은 일상제품의 느낌이 나는 독특한 디자인의 미니노트북이다.

N310은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50회 이상 수상한 제품이다.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나오토 후쿠사와'가 직접 디자인해 LCD화면의 프레임을 없애고 조약돌을 닮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외관을 마무리하는 등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단순함, 간결함, 친근함을 강조한 컨셉으로 미니노트북을 지갑이나 핸드백과 같은 친근하면서도 멋진 패션 소품으로 승화시켰다.

삼성전자는 N310의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했던 N310동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었다. 춤추는 카멜레온과 헤비메탈 병아리 등 동물들이 출연한 4편의 옴니버스 동영상은 실감나는 상황설정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N310의 선명한 화질, 페블 키보드의 경쾌한 터치감, 화려한 색상과 부드러운 촉감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된 이색 동영상을 감상한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런 네티즌들의 큰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최근 '센스 미니노트북 N310 유니크 이벤트'를 이번 16일에 진행한다. 이번 '센스 미니노트북 N310 유니크 이벤트'는 동영상 스크랩 이벤트와 블록 맞추기 게임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N310, MP3 등 푸짐함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0.1인치 LCD를 탑재한 'N310'은 기본 배터리를 부착하고도 무게가 1.23㎏에 불과하다. 하지만 통신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무선랜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HSDPA,와이브로 등의 3G 인터넷 통신 서비스 모듈도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여기에 160기가바이트(GB)의 하드디스크와 1GB 메모리를 장착해 인터넷이나 문서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 2.0, 3-in-1 멀티 메모리 슬롯,130만 화소 웹캠,3개의 USB 포트를 내장해 기존 미니노트북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미니노트북 시장의 성장에 따라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도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니노트북 'N310'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미니노트북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이브로가입

삼성전자는 최근 서울 명동, 코엑스, 롯데월드 등 주요 변화가에서 유동객들을 대상으로 삼성 센스 미니 노트북 'N310'을 알리는 플래시 몹(flash mob) 형태의 '310플래시몹 게릴라 퍼포먼스'를 진행한바 있다. 이번 이색 퍼포먼스에서 다양한 유니폼을 입은 10명의 퍼포머들이 예고 없이 나타나 미니 노트북 'N310'을 발견한 후 유니크하고 쉬크한 의상으로 변신하는 N310댄스 퍼포먼스를 펼쳐 현장에 있던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삼성 미니노트북 'N310'을 출시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색 동영상을 통해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고, 게릴라 퍼포먼스를 통해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았다.
삼성전자는 N310 동영상이 국내외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켜 집중시킨 바 있어 유저들과 네티즌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기획한 센스 미니노트북 유니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게릴라 퍼포먼스도 반응이 좋아 앞으로도 이런 삼성넷북 'N310'의 특장점을 친근하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삼성전자

반응형